<구글에드센스> <구글에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요르단 왕세자와 결혼하는 20대 여자의 정체로 나라 전체가 들썩

by 상식박사테디 2023. 6. 2.
반응형

사우디아라비아는 부유한 지하자원으로 평생 먹고 살아도 남을 만큼의 부유한 나라이다. 지역적으로 석유가 많이 나는 나라이기 때문에 세계적인 부자가 많이 사는 국가이기도 하다.

 

알 후세인 빈 압둘라 요르단 왕세자가 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유력 가문의 여성과 결혼식을 올린다고 일간 아랍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아랍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요르단의 수도 암만의 자흐란 궁전에서 후세인 왕세자(28)와 그의 약혼녀 라즈와 알사이프(29)의 결혼 예식이 치러진다.

요르단 왕세자의 결혼식이 치러지는 자흐란 궁전은 화려한 장식으로 유명하며 1993년 국왕 압둘라 2세와 라니아 왕비가 결혼식을 올린 장소이기도 하다.

 

이날 예식에는 영국 윌리엄 왕세자와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 등을 비롯해 세계 각국 왕실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도 참석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반응형

요르단 후세인 왕세자와 결혼하는 사우디 여성 라즈와 알사이프. [사진출처 = 라니아 왕비 인스타그램]
요르단 후세인 왕세자와 결혼하는 사우디 여성 라즈와 알사이프. [사진출처 = 라니아 왕비 인스타그램]



요르단은 이날을 공휴일로 선포하며 왕세자의 결혼을 축하했다.

주요 거리를 국기와 현수막으로 장식했으며 암만 주요 광장과 거리에는 결혼식 중계를 위한 대형 스크린도 설치했다.

후세인 왕세자와 알사이프는 지난해 8월 약혼한 바 있다.

 

이날 품절남이 되는 후세인 왕세자는 2009년 15살의 어린 나이에 왕세자로 책봉된 압둘라 2세 국왕의 맏아들이다.

압둘라 2세 국왕은 후세인 왕세자 외에도 이만(26) 공주, 살마(22) 공주, 하셈(18) 왕자를 두고 있다.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국제역사를 전공한 그는 영국 샌드허스트 왕립 육군사관학교에서 교육받았다. 그는 요르단 육군의 헬기 조종사로 복무했다.

 

 



후세인 왕세자는 2015년 당시 최연소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회의를 주재해 이목을 끌었다.

신부 알사이프의 아버지는 사우디 주요 건설회사를 소유한 억만장자로 알려졌다. 뉴욕 시러큐스 대학에서 건축을 공부한 알사이프는 미국과 사우디에서 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지 언론은 이날 성대한 결혼식을 통해 후세인이 왕세자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https://www.mk.co.kr/news/world/10751015

 

“나라 전체가 들썩”…요르단 왕세자와 결혼하는 20대女의 정체 - 매일경제

알 후세인 빈 압둘라 요르단 왕세자가 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유력 가문의 여성과 결혼식을 올린다고 일간 아랍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아랍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요르단의 수도 암만

www.mk.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